멕시코 의료진 대상 동방메디컬 엘라스티 PCL 실 트레이닝 세미나 성료
모즈의원 손승용 대표원장이 지난 3일 멕시코 의료진을 대상으로 동방메디컬 엘라스티 PCL 실을 활용한 강연과 라이브 시술을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청담 모즈의원에서 열렸으며, 엘라스티 멕시코 키닥터 5명이 참관해 시술 노하우를 공유 받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대한미용외과학회 부회장을 역임 중인 손승용 원장은 모즈의원에서 엘라스티의 세 가지 PCL 실을 활용해 이론 강연과 중안부 개선 라이브 시술을 선보였다. 강연에서 손 원장은 PDO 실과 PCL 실의 차이점을 소개하며, PCL 실의 특성과 함께 필러 시술에 주로 병행되는 메쉬필 PCL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시술에는 엘라스티 콘(CONE), 포르테(FORTE), 메쉬필(MESHFILL) 세 가지의 PCL 소재 실이 사용됐다. 엘라스티 실은 PDO와 PCL 두 가지 소재로 구분되며, 구조는 동일하지만 소재 특성에 차이가 있다. PCL 실은 투명한 색상으로 시술 시 피부에 비치는 현상이 적고, 이물감이 덜하며 유연성이 높다. 또한, 유지 기간은 18~24개월 정도로 긴 편이다.
동방메디컬 관계자는 “이번 실 트레이닝 세미나를 통해 멕시코 의료진에게 엘라스티 PCL 실의 우수성과 시술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의료진 간의 소통 창구를 확대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더욱 성장하는 브랜드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담 모즈의원은 국내 최초로 안티에이징 부문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을 수상하며 미용 의료기기 분야를 선도하는 클리닉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2024년 동방메디컬 엘라스티 실 분야 키닥터로 활동하며 전문성을 높여가고 있다.
출처 : E동아(https://edu.donga.com/news/articleView.html?idxno=98236)



